콜러베이트 4.4.3 버전 릴리즈 업데이트 | 협조처 승인 & 그룹 포스트 즐겨찾기

2019년 연말로 접어 들고 있는 콜러베이트에서 다음의 두가지 주요 업데이트를 릴리즈하였습니다.

1. 그룹 게시판 즐겨찾기
이제 그룹 포스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프로젝트나 그룹이 있을 경우 자주 사용하는 그룹을 즐겨찾기에 별표로 추가하여 쉽게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룹 이름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별표가 나타나며 이를 클릭하면 그룹 즐겨찾기에 등록됩니다.

2. 협조처 승인 반려 기능 추가
결재선에서 승인을 받더라도 협조처의 승인을 구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협조 부서의 리소스 지원 등을 요청해야할 경우 팀장으로부터 승인을 받더라도 타 부서의 승인 협조를 구하는 경우를 들 수 있겠습니다.
즉, 내 결재선에 최종 승인 뒤 협조처에 등록된 사람에게 협조 승인을 요청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본 기능은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에서만 제공되며 콜러베이트 관리자가 [관리자] > [전자결재] > ‘협조처, 수신처 기능’을 활성화 하고 협조 결재 프로세스를 ‘승인/반려 버튼 제공'으로 선택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협조처에 등록된 그룹의 멤버는 결재선의 최종 승인자가 승인이 완료되면 이메일 노티를 받게 되며 멤버 중 한명이 로그인 하여 협조처 텝에 가면 ‘협조 시작’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아래 그림과 같이 문서에 대한 협조처 결재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협조처 상의 승인자가 문서를 반려 할 경우 기록으로만 남게되며 이미 결재선상에는 이미 승인 된 것이므로 협조처만 따로 재상신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