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REST API 2.0 출시

안녕하세요, 콜러베이트 팀입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콜러베이트를 통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콜러베이트 REST API 2.0이 출시되었습니다.


콜러베이트 API, 전자결재함 문서들의 목록과 승인 상태를 REST API로 가져오거나 회사내 ERP, SCM, CRM 등 다양한 웹 어플리케이션과 실시간 양방향 연동이 가능합니다.


[콜러베이트 API 익스플로러 화면]



이제, 클라우드 문서와 파일의 결재 협업과 전자결재를 콜러베이트앱 외부 환경에서도 그대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가 제공하는 REST 방식의 API를 이용하면 콜러베이트 결재 프로세스를 회사 내 사용 중인 다양한 사내 시스템(웹/모바일/ERP/CRM/SCM 등)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연동이 가능합니다.


1. 사내 시스템에서 콜러베이트에서 결재한 문서 목록을 상태별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2. 사내 시스템에서 승인 대기 중인 작업 목록을 선택하여 바로 승인/반려(동의/반대)할 수 있습니다.


3. 매일 접속하는 사내 시스템에 콜러베이트 API를 이용하여 결재 문서를 보여줌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결재 협업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콜러베이트 결재 양식(개인 템플릿, 도메인 공유 템플릿)을 원격으로 불러와 독립적인 결재 프로세스를 시작하도록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결재 프로세스 진행 상태를 외부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엔 콜러베이트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콜러베이트 Enterprise 에디션을 사용해야 했지만 이번 REST API 2.0 출시와 함께 콜러베이트 모든 버전 사용자가 API에 접속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콜러베이트 REST API 2.0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콜러베이트 결재 프로세스 목록을 상태와 함께 불러옴으로써 외부 웹 어플리케이션에 콜러베이트 결재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내가 결재할 문서들, 결재 후 진행 중인 문서들, 결재 후 승인 완료된 문서들, 내가 결재했지만 반려된 문서들, 그리고 내가 작성 중인 문서들, 내가 상신한 문서들, 내가 상신한 문서 중 승인 완료된 문서들, 내가 상신한 문서 중 반려된 문서들 등
  • 콜러베이트 결재 목록 리스트에 대한 자세한 결재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콜러베이트 외부 웹 어플리케이션에서도 결재 프로세스 (승인, 반려, 동의, 반대, 리셋 등)을 원격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콜러베이트의 공유 템플릿과 개인 템플릿 목록을 조회하고 대상 템플릿을 콜러베이트 편집 창으로 바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REST API 2.0의 릴리즈를 통하여 고객 및 파트너사 여러분의 유기적인 업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은 콜러베이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콜러베이트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도 소개되고 판매도 가능하게 될 예정입니다.


콜러베이트 REST API에 대한 규격 문서와 약관 그리고 자세한 질문과 답변은 콜러베이트 REST API 페이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 korean.collavate.com/collavate-api

“사람들 간의 문서 협업을 돕습니다"
CV.png
전자결재도 이젠 협업 중심으로!

구글 기반 클라우드 전자결재 & 문서관리, 콜러베이트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5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