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기반 기업용 SNS 및 전자결재 통합을 통한 팀 협업 향상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 상에서 팀원과의 공동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하기 위해 전자결재 및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SNS) 앱들이 부각되고 있는이유는 바로 기업용 SNS 앱을 통해 직원들은 손쉽게 협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회사의 생산력이 놀라울 만큼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 앱의 목적은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작업을 공유하고 공동작업자와 협의함으로써 생산력을 증가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데 있습니다. 따라서, 본 기능을 사용하는 회사들의 임직원들은 집단지성을 일으킬 수 있도록 더 긴밀하게 연결되며, 서류 또는 문서의 현재 상황 및 변동내역을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귀사에게 가장 적합한 기업용 SNS앱을 고르기 위해서는 우선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귀사가 요구하는 기능에 맞는지, 그리고 현재 귀사의 문서 컨텐츠 형식과 통합이 가능한지를 검토해야합니다.

특히,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를 지원하는 기업용 SNS앱을 원하는 조직들은 구글 서류, 또는 다른 파일형식에 대해서 팀 멤버들과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팀 의사 소통 기능을 지원하며 문서 승인 워크플로우 프로세스를 통해 팀원간에 손쉽게 서류를 수정, 논의, 평가 등이 가능한지, 이를 통해 최상희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구글 문서 기반 전자결재 및 기업용 SNS를 지원하는 앱에는 3가지의 필수 부분인 보안, 의사 소통 그리고 파일의 호환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보안

보안은 클라우드 서비스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데이터 보안을 위해서 내 데이터가 제3자의 서버에 저장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정보는 높은 수준의 보안이 유지되는 내 구글 계정의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것이 좋습니다. 팀 협업을 위해 보안이 높은 공용작업공간과 기업용 SNS 기능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또한, 내 데이터가 믿을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2. 전자결재 승인 과정에서의 편리한 의사소통

전자결재 승인 워크플로우가 포함된 기업용 SNS는 문서 생성에서 출판에 이르는 모든 문서의 라이프사이클 단계를 다룰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게시하고, 팀원을 태깅하거나, 댓글달기, 파일 공유, 이메일 등을 통한 알림 및 개인화면 피드 등을 통해 해당 팀원과 관련 파일에 대해 활동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 프로세스 및 이력은 메인화면에 나타나므로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드라이브/문서 통합

문서 형식의 호환성은 매끄러운 문서 흐름 및 문서 승인을 위해 중요합니다. 많은 조직들이 데이터 저장을 위해 구글 드라이브 저장소를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용 SNS앱이 사용자의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되므로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 유형이 아닌 파일의 경우도 쉽게 구글 문서도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업무와 팀 협업은 콜러베이트(Collavate), 즉 전자결재 및 기업용 SNS 앱으로 한층 간편해질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컨텐츠 퍼블리싱 전자결재 기능이 포함된 기업용 SNS앱으로 구글 드라이브 위에서 작동합니다.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및 태깅 등 여러 부가기능을 통해 기업용  SNS 및 전자결재앱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이 단일 앱에서 가능하며 구글 클라우드 환경 위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워크플로우 프로세스에 편집자, 검토자 등을 추가하고 기업 소셜 기능을 통해 의견교환을 함으로서 최적화된 조직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기업들 사이에서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용 앱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앱들은 프로젝트와 팀의 협동을 늘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도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 앱을 사용해서 귀사의 생산력을 늘리고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국내 대표 구글 클라우드 기반 전자결재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