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스탠다드 에디션이 비즈니스 에디션으로 통합됩니다.

콜러베이트는 기업, 학교 등이 클라우드 환경을 도입할 때 쉽고 안전하게 문서 협업을 시작할 수 있게끔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즉, 콜러베이트와만 있다면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서 협업을 구현할 때 복잡한 구글앱스나 구글 드라이브 등을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콜러베이트를 출시할 당시 비즈니스 에디션을 유료로 론칭 하면서 기존의 스탠다드 에디션을 무료로 유지하였습니다만 시간이 갈수록 스탠다드 에디션이 가진 제약이 전 세계 40만 사용자에게 적지않은 불편과 선입견을 주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령, 콜러베이트 스탠다드 에디션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100개의 승인 프로세스 수량과 10개의 개인 태그 등은 조직 내 콜러베이트 사용자에게는 수량이 모자란 경우가 많았고, 스탠다드 에디션에서는 비즈니스 에디션에서 제공되는 문서 보안과 같은 강력한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적지않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우리는 2014년 7월 1일부터 아래와 같이 스탠다드 에디션을 비즈니스 에디션으로 통합함으로써 콜러베이트 제품의 한계 요소를 제거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 스탠다드 에디션 - 기존의 스탠다드 에디션은 사라지고 비즈니스 에디션으로 통합됩니다. 기존의 스탠다드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던 고객사에서는 비즈니스 에디션으로으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버전 업그레이드 시 관련 기술지원 서비스와 14일 무상 체험 서비스가 제공합니다.
  • 비즈니스 에디션 기존 비즈니스 에디션의 제약(공유 태그 수량 제한 등) 은 완전히 사라지고 모든 기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앱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새롭게 설치하여 가입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14일 기간동안 무료 사용 기간을 드립니다. 가격은 기존과 같이 1계정당 1년 40달러(월 4달러)입니다.
  •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원격 일대일 기술지원과 API 연동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물론 비즈니스 에디션의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가는 계정 당 1년 60달러(월 6달러)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현재 스탠다드 에디션의 고객께서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비즈니스/엔터프라이즈 에디션 모두 가격의 변동 없이 예전과 같이 1년 40달러(비즈니스), 1년 60달러(엔터프라이즈)로 제공됩니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고객 사용자를 위하여 원격 사용자 계정(1년 20달러)를 전체 활성 사용자 수량만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스탠다드 에디션의 비즈니스 에디션 통합을 계기로 콜러베이트 임직원은 고객 사용자 여러분께서 클라우드 문서 협업의 이점을 업무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