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독스 애드온을 위한 콜러베이트가 정식 릴리즈되었습니다.

“구글독스 문서를 작성하다가 다른 화면으로 전환하지 않고 바로 결재를 올릴 수 없을까요?”

이제 콜러베이트 웹 사이트에 매번 접속할 필요 없이 구글독스안에서 문서에 태그를 할당하고 결재 협업을 시작하거나 결재 프로세스에 참여(승인/거절 등)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구글독스 Add-ons 애드온 메뉴에서 콜러베이트를 설치하시면 앞으로의 모든 구글독스 안에서 콜러베이트 결재 협업과 승인/거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콜러베이트에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라도 구글독스 애드온을 통해 콜러베이트 가입 등록 필요 없이 바로 결재 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재 협업 시 문서 태그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콜러베이트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개인/도메인 태그 리스트의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현재 구글 서비스에 로그인된 상태라면 아래의 주소에서 구글독스 애드온을 위한 콜러베이트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콜러베이트 구글독스 애드온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구글독스 Add-ons 메뉴에서 Get add-ons 를 선택합니다.



2. Business Tools 카테고리에서 Collavate를 선택합니다.


3. 콜러베이트를 설치하면 구글독스 애드온에 콜러베이트가 나타납니다.



4. 애드온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콜러베이트 구글독스 애드온이 나타납니다.

기존의 사용자께서는 콜러베이트 서버에 저장된 자주 사용하는 결재선과 구글액스 디렉토리 그리고 태그 등을 가져오므로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구글독스 애드온에 대한 자세한 사용 동영상은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십시요.



참고로 콜러베이트 웹 서비스(http://www.collavate.com)에 접속하시면 콜러베이트가 제공하는 개인/도메인 결재 협업 템플릿, 다중 문서에 대한 결재 협업, PDF 출력과 문서 태그 기능 등 모든 기능들을 그대로 이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