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차 업데이트] 문서 생성 시 중앙화 옵션 추가, 관리자 메뉴 한국어 지원 등

안녕하세요, 콜러베이트 사용자 여러분!


어느덧 3월의 마지막 주가 다가왔습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 만큼이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아직 기온 차가 심하니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그 동안 콜러베이트에도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3월 4주차 업데이트에는 콜러베이트 사용자 분들께서 꾸준히 요청해주신 “관리자 메뉴 한국어 지원” 등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 내용이 대거 포함되었습니다. 자, 그럼 함께 확인해볼까요?




1. 관리자 메뉴 한국어 지원 시작
정말 많은 분들께서 기다려주셨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기존에 영어로만 제공되던 관리자 메뉴가 한글로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콜러베이트 관리자 메뉴 화면 - 한국어 지원]


세부 설정 메뉴 (사이드 메뉴)도 마찬가지로 익숙한 한국어가 여러분을 반겨드립니다.

Picture1.png
[콜러베이트 관리자 콘솔 사이드 메뉴 - 한국어 지원]



사이드 메뉴 뿐만 아니라, 각 메뉴 내 세부 설정 화면의 모든 내용을 한국어로 지원하기에 관리자는 더욱 직관적으로 관리자 메뉴의 모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더 유용해진 PDF 다운로드 기능
많은 셀로 이루어진 구글 시트, 그만큼 인쇄 작업을 할 때 세심한 설정은 필수겠죠?
콜러베이트가 다양해진 구글 시트 PDF 다운로드 옵션을 통해 문서 인쇄 시 반드시 필요한 세심한 설정을 도와드립니다.

Picture2.png
[구글 시트 파일 PDF 인쇄 시 다양해진 인쇄 옵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용지 레이아웃 뿐만 아니라, 네 가지 인쇄 옵션 및 용지 크기까지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콜러베이트 구글 독스/시트 애드온 UI 개선
구글 독스 문서와 시트 내 [부가기능] 메뉴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는 콜러베이트 애드온에도 두 가지 업데이트 사항이 있었습니다.


먼저 조직도에서 결재자를 추가하는 화면이 한결 깔끔해짐과 함께, 종종 화면 설정에 따라 나타나던 글씨 깨짐 현상이 개선됐습니다.
또한 결재 협업 세부 설정 항목에 ‘콜러베이트 폴더로 옮기기 - Move this document to "COLLAVATE" folder' 옵션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결재 상신된 문서가 무조건 본인의 COLLAVATE 폴더로 옮겨지며 소유권이 중앙 문서 관리자에게 이전 됐지만, 새롭게 추가된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결재 문서가 COLLAVATE 폴더 뿐만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폴더에 머무르게끔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프로필 업데이트] 에서 생년월일 필드 삭제
콜러베이트는 언제나 사용자 여러분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평소 불필요한 항목으로 여겨지던 프로필 업데이트 항목 내 “사용자 생년월일 선택” 항목을 과감히 삭제하였습니다.  




5. 문서 생성 시점에 자동 중앙화 기능
기존 콜러베이트는 사용자가 결재 상신한 문서만 소유권이 중앙으로 이전되게끔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본 업데이트를 통해 “문서 결재 시점” 뿐만 아니라 “문서 생성 시점”에도 즉시 해당 문서의 소유권이 문서 관리자에게 이전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문서 생성 화면]


문서 생성 시, 상단에 있는 옵션을 체크하신 후 문서를 만드시면 새롭게 생성된 문서의 소유권은 생성 즉시 문서 관리자에게 이전됩니다.


문서 관리자 또한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만든 문서의 소유권이 생성 즉시 본인에게 이전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관리자 > 도메인 설정 관리] 내 “문서 소유권 중앙 의무화” 기능을 On 함으로써 구현됩니다.


[문서 소유권 중앙 의무화 - On, Off 화면]


문서 관리자의 입장에서 사용자의 문서가 “결재 상신” 시점이 아닌, 문서의 “생성” 시점에 중앙화 되게끔 설정하고자 하신다면 “중앙 의무화” 옵션을 활성화하여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6. 마우스 오버 효과


[마우스 오버 효과 적용 화면]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기본 UI에서 클릭이 가능한 모든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콘의 색깔이 바뀌거나 돌출되는 마우스 오버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사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도 놓치지 않는 콜러베이트 팀의 노력, 보이시나요?


이상 3월 4주차 콜러베이트 업데이트 내용이었습니다.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며, 언제나 콜러베이트 사용자 여러분들의 문서 협업을 “제대로” 돕기 위해 노력하는 콜러베이트 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CV.png


Contact us

+82.2.2052.0453
sfa@collav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