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공지] 태그 분류 조건 추가 (OR 조건) 외

안녕하세요, 콜러베이트 팀입니다.


봄을 화려하게 수놓던 벚꽃도 지고, 어느덧 성큼 다가오는 여름이 느껴지는 4월 말입니다.


이번 4월에도 콜러베이트에는 사용자 편의성 및 기능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몇 가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1. 태그 검색 조건 추가: OR 조건


태그 보관함에서 두 개 이상의 태그를 선택하여 파일을 분류 검색하는 경우, 선택한 태그 중 하나의 태그만 부착된 파일도 함께 분류하여 보여주는 “OR 조건 태그 분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 태그 보관함에 TagTest1TagTest2 태그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구글 시트 파일에는 각각 TagTest1TagTest2 태그가, 세 번째 구글 독스 파일에는 TagTest1 & TagTest2 태그가 함께 부착되어 있습니다.  




b. 태그 보관함에 저장된 TagTest1TagTest2 모두를 클릭합니다. 태그 분류 설정이 [AND] 조건으로 보이는 경우 콜러베이트는 TagTest1TagTest2 두 개의 태그가 모두 부착된 파일만 분류하여 리스팅합니다. 이 방식이 기존에 제공되던 분류 방식입니다.


* Tip: TagTest1TagTest2 외 다른 태그가 부착된 파일이 있더라도 선택한 두 개의 태그 (TagTest1 & TagTest2)가 모두 부착되어 있다면 그 파일 역시 분류되어 나타납니다.




c. [AND] 버튼을 클릭하면 분류 조건이 [OR]로 변경됩니다. [OR] 조건에서는 보관함에 저장된 TagTest1TagTest2 모두를 클릭하는 경우 콜러베이트는 TagTest1TagTest2 중 하나의 태그만 부착된 파일도 모두 분류하여 리스팅합니다.


* Tip: 이와 같이 [OR] 조건 사용 시 조금 더 넓은 범위의 분류 검색이 가능합니다.








2. 결재 협업 창 버그 수정


일부 Windows와 Chrome 환경에서 사용자 이름을 결재란에 입력할 때 첫 글자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Before.gif


[수정 전: 첫 글자의 일부 자음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는 현상]


After.gif


[수정 후: 첫 글자 입력과 자동 완성 기능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




3. 결재 협업 창 일부 문구 수정


결재 협업 시 사용자가 설정 가능한 옵션에 대해 더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끔 일부 문구가 수정됐습니다.


a. 결재 상신 시 “누구의”, “어떤” 권한이 유지되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문구 변경




b. 결재 문서를 “내 템플릿”에 저장하는 경우 “결재자 정보”도 함께 저장된다는 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문구 변경


  • 변경 전: 이 문서를 양식에 추가합니다.
  • 변경 후: 문서와 결재자 정보를 내 템플릿에 저장


결재협업 1.png




4. 주간 리포팅 이메일 UI 개선


한 주간 결재 협업 현황 (내가 작성한 결재, 내가 받은 결재 내용)을 한 눈에 정리하여 보여드리는 주간 리포팅 이메일 내 그래프 UI가 개선됐습니다.


가로 축 (x 축)에 “월” 표시가 추가되어 매월 몇 개의 문서를 결재 상신하고 승인하였는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리포팅.png


콜러베이트의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 배워보고 싶다면?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CV.png

© 2015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