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업데이트] 5월 4주차: 라벨 관리 기능 추가, 사용자 관리 화면 개선


콜러베이트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창한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는 5월 말, 콜러베이트 팀은 다음 두 가지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1. 각 메뉴와 기능의 이름을 직접 지정하는 [레이블 관리] 항목 추가
2. 사용자 관리 화면 내 [조직도에서 검색] 기능 추가


지금부터 콜러베이트 팀이 야심차게 준비한 두 가지 업데이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각 메뉴와 기능의 이름을 직접 지정하는 [레이블 관리] 기능


콜러베이트 관리자는 [관리자 ▶ 사용자 화면 관리]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레이블 관리 기능을 이용해 메인 화면의 메뉴와 버튼의 이름, 그리고 문서 결재 시 사용되는 용어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가 메인 화면의 “태그하기, 문서 생성, 보안레벨 설정...” 등 버튼 이름을 변경하면 조직 내 모든 사용자에게 변경된 이름의 버튼이 보여집니다.  
레이블 관리.png
[관리자의 설정에 의해 변경된 버튼 이름]


관리자가 직접 변경 가능한 레이블 항목은 크게 여섯 가지입니다.


a. 메인 화면의 메뉴와 버튼: 메인, 결재협업, 업로드, 문서 생성 등
b. 결재 협업 메뉴 버튼: 동의, 승인, 반려, 결재협업하기 등
c. 결재 상태 (Status): 승인 완료, 작성중, 반려 등
d. 결재 알림 메일의 제목
e. 결재 협업 메뉴 결재선 라벨: 협조처, 수신처 등
f. 문서의 PDF 변환 시 표시되는 각종 용어: 상신자, 결재자, 합의자 등

레이블 관리 기능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결재 협업 창의 “동의” 버튼의 이름을 “통과”로 바꾸는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1) 먼저 [관리자 ▶ 사용자 화면 관리 ▶ 레이블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화면 관리에서 레이블 관리로 들어가기]




2) 설정 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 (영어/한국어 중 선택 가능)


<사용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기>



3) 변경 하고자 하는 “동의” 버튼과 관련 있는 [결재협업] 탭으로 이동한 뒤, 새 레이블을 지정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레이블 지정하기]




4) 결재 협업 화면을 확인해보면, “동의”“통과” 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레이블 화면: “동의”“통과”]


* 어떤 레이블이 화면에서 어떤 부분을 지칭하는 것인지 헷갈리신다면, 각 레이블 우측에 있는 물음표 버튼을 클릭하여 캡쳐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레이블 관리 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었습니다. 레이블 관리 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다양한 산업, 직무 환경에 맞게끔 콜러베이트를 맞춤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결재하기” 버튼을 “제출하기”로 바꿔서 사용한다면 학생들이 교수님 혹은 선생님께 어색함 없이 과제를 제출할  수 있겠죠?



제출하기.png
[레이블 관리 기능 활용 예시: 학교에서의 활용]



2. 사용자 관리 화면에서 [조직도에서 검색] 기능 추가


[관리자 > 사용자 화면 관리] 메뉴에 [조직도에서 검색]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Picture1.png
[사용자 관리 화면: Before & After]




사용자 관리 화면 좌측에 추가된 조직도의 각 조직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조직에 속한 사용자들을 분류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조직 내에 인원이 많은 경우 조직 별로 사용자를 나누어 볼 수 없어서 불편했지만 본 업데이트와 함께 조직 별로 사용자를 나누어 검색할 수 있어 관리자의 사용자 관리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


이상 콜러베이트 5월 4주차의 업데이트 내용이었습니다. 곧 더 좋은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CV.png


support@collav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