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결재 재요청 알림 메일 발송 기능 추가 등

안녕하세요 콜러베이트 사용자 여러분,

콜러베이트 팀입니다!


문서 결재 시 빨리 결재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결재권자가 아직 문서를 검토하지 않았을 때 매번 이메일, 채팅 메시지를 보내며 다시 결재 요청 하시느라 번거로우셨죠? 이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간단히 결재 요청 메일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사용자 분들이 메인 화면을 “태그 보기”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에도 문서의 보안 레벨을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을 주신 결과 “태그 보기’ 모드에서도 문서의 태그와 보안 레벨을 함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럼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두 가지 업데이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결재 재요청 알림 메일 보내기


결재 승인 요청 메일은 다음과 같은 경우 보낼 수 있습니다.


  • 본인이 문서의 결재 상신자이고 상위 결재권자가 아직 승인하지 않은 경우
  • 본인은 결재권자로서 결재 승인을 마쳤는데 상위 결재권자가 아직 승인하지 않은 경우


a. 첫 번째 경우 [결재협업] ▶ [상신함] 메뉴로, 두 번째 경우 [결재협업] ▶ [결재 진행중] 메뉴로 이동하여 원하는 문서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재요청 메일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재협업 - 내가 상신한 문서.PNG


[첫 번째 경우: 본인이 결재 상신자일 때]


내가 받은 결재함.PNG
[두 번째 경우: 본인이 결재 승인자일 때]


b. 상위 결재권자가 참고할 메시지 내용을 입력합니다. 본인에게도 알림 메일을 함께 보내고 싶은 경우에는 “나에게도 발송” 옵션을 선택합니다.


c. 본인보다 한 단계 상위에 위치한 결재권자는 다음과 같은 결재 승인 재요청 이메일을 받게됩니다.



- 미리 정해둔 주기로 재요청 이메일 발송하기 (도메인 단위 설정)


콜러베이트 관리자가 도메인 단위로 다시 알림 주기를 설정할 경우, 매번 각 사용자가 [재요청 메일 발송] 버튼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결재 상신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승인을 마치지 않은 결재권자에게 알림 메일이 자동 발송됩니다.


본 설정은 관리자만 설정 가능하며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관리자 메뉴] ▶ [결재협업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재요청 메일 자동 발송” 항목을 활성화 하고 알림 주기를 설정합니다.


b. [메시지 수정] 버튼을 눌러 결재 승인자에게 일괄적으로 전달될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상신자에게 발송” 옵션을 선택할 경우 결재 문서를 상신한 사람에게도 자동 메일이 일괄적으로 발송됩니다.

2. [태그 보기] 모드에서 태그와 보안 레벨 함께 보기


기존에는 메인 화면에서 “태그 보기” 모드를 선택한 경우 문서의 태그만 화면에 나타나 문서에 부착된 보안 레벨을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태그 숨기기” 버튼을 번거롭게 누르지 않고도 문서에 부착된 보안 레벨을 확인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콜러베이트 팀 드림


구글 드라이브 기반 클라우드 전자결재/통합문서관리 솔루션, 콜러베이트
CV.png
스마트한 협업, 콜러베이트와 함께하세요!
Copyright © 2015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