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연간 99.9778% 무중단 가동시간 달성

콜러베이트는 기업과 조직 단체에 핵심인 문서에 대한 클라우드 협업/전자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고 등급의 보안과 함께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99% 이상의 가동 시간(uptime)이 필수적입니다.

콜러베이트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구글 앱 엔진)위에서 개발 되었으며, 구글 문서를 직접 전자결재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즉, 100% 구글 클라우드 기반 제품으로 고객의 데이터가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고객 데이터에 대한 프라이버시 이슈도 전혀 발생하지 않는 국내 유일의 제품입니다.



콜러베이트 서비스 상태 대시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콜러베이트 장애 이력을 바탕으로 지난 1년간의 Service Uptime 계산 결과 총 4건의 서비스 장애로 1년간 약 99.778%의 업타임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1년동안 누적 약 20시간 정도의 장애가 있었음을 의미하며 이를 한달로 나누면 평균 약 1시간 40분이 됩니다.


참고로 지난 1년간 서비스 자체 접속이 안되는 등의 치명적인 장애는 없었으며 총 장애 4건 중 1건(이메일 발송 장애)을 제외한 나머지 3건의 장애는 구글 드라이브와 클라우드 플랫폼 장애로 인한 문제였습니다.
2015년 기간 동안 콜러베이트 사용에 따른 보안 이슈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고객사의 실수로 인한 보안 사고 역시 별도로 고객으로부터 보고가 없었습니다.


콜러베이트팀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넷킬러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보안 컨설팅과 99% 이상의 서비스 지속 시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