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서에 태그 넣고 파일 관리하기

Google 문서 및 스프레드시트에서 콜러베이트 부가 기능을 이용해, 바로 태그를 부착하거나 및 결재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 및 스프레드시트 부가기능은 다음 콜러베이트 설치 센터 링크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Google 문서 부가기능이 설치되었다면, 작업하고 있는 문서의 [부가기능] 메뉴 탭에서 ‘Collavate 바로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퓨전 테이블”과 “도움말” 사이의 [부가기능]을 클릭
  2. [Collavate - Workflow & Tags for Google Drive]를 선택
  3. [Start]를 클릭하여 ‘Collavate 바로가기’ 사이드 바를 열기



Start를 클릭해 콜러베이트의 태그 및 결재협업 기능을 문서의 우측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필터 레이블인 태그를 추가하세요.


시연용 문서에는 “April” 및 “Software Updates” 태그를 붙였습니다.

태그는   Submit for approval  을 클릭해 상신하지 않아도, 입력하는 순간 바로 부착됩니다.

이제 Google 드라이브에서 붙인 태그로 파일을 분류해보겠습니다. Google Drive 검색창에서 명령어 “ctag:”를 활용하면 됩니다.

한번 예시로 “ctag:software updates”를 입력해보겠습니다. 대소문자는 상관없으며, ctag: 뒤에 한 칸을 띄우지 않아도 됩니다.


  1. “ctag:”을 입력한 뒤 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2. 해당 태그가 붙어있는 모든 파일이 나타납니다.
  3. 파일을 클릭하면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세부정보 탭 하단의 ctags 란에서 붙어있는 다른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에서도 메일처럼 태그를 통해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ctag: 명령어를 사용해서 시간을 절약하세요!

해피 콜러베이트!

CV.png

국내 대표 구글 클라우드 기반 전자결재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