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서 그룹 메시징을 위한 "포스트" 기능이 싱글 및 팀 에디션에 추가되었습니다

콜러베이트 포스트 기능이 마침내 공식 릴리즈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제 싱글 및 팀 에디션 사용자분들도 포스트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개인 지메일 사용자도 이제 포스트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콜러베이트에 로그인 후 좌측 사이드 메뉴의 [포스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팀원들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포스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 기능은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형태로, 마치 팀만의 페이스북 처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결재”의 형태로, 콜러베이트의 결재협업 기능을 통해 문서의 공유 및 검토를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다른 메뉴에서 상신한 문서나, 자신이 상신받은 문서도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하기

  1. 게시물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게시물 작성] 탭을 클릭한 뒤, 아래에 게시물 내용을 입력하세요.
  2. 입력란에 추가로 “@이름”을 입력하여 게시물에 자신의 Gmail 연락처 친구들을 초대하세요.
  3. 파일을 공유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파일 추가]를 클릭한 뒤, 해당 파일들을 첨부하세요.
  4. 싱글 및 팀 에디션에서는 도메인 내 사용자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번에서 “@이름”을 통해 포스트를 공유할 대상을 입력해야 상대방과 그룹 채팅이 가능합니다.
  5. [게시]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태그를 건 사람에게 이메일로 통보되며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덧글을 작성하는 것도 이와 유사합니다. 기존 게시물에 추가되지 않았던 사용자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 진행하기

  1. 포스트 메뉴에서 바로 결재협업하기 위해서는, [전자결재] 탭을 클릭하세요.
  2. 아래에 결재자들이 보게될 코멘트를 입력하세요.
  3. 좌측 하단의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결재할 파일을 선택하세요.
  4. [결재선 추가]를 클릭하여 콜러베이트 결재협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팁] “@이름”을 입력하면 태그한 상대방이 전자결재 승인자로 추가됩니다.


알림설정 조정



알림설정을 통해 자신과 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종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개별 알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알림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
  2. [프로필 업데이트] 클릭
  3. [알림 설정] 탭 클릭
  4. 세부 활동들에 대해 4개의 알림 설정 중 하나를 부여: (“알림”, “이메일”, “알림과 이메일 모두 받기”, “모두 끄기”)


포스트 기능을 통해 팀원들과 더욱 효율적으로 협업하세요! 포스트 기능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나 콜러베이트 화면 우측 하단의 실시간 채팅을 이용하시거나, support@collavate.com으로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해피 콜러베이트!



국내 대표 구글 클라우드 기반 전자결재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