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신규 기능 릴리즈: 공용작업폴더를 위한 “홈 폴더” 지정 기능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홈 폴더”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홈 폴더는 콜러베이트 관리자에 의해 지정하능하며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폴더구조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일단 홈 폴더가 지정되면, 모든 사용자는 메인 메뉴에서 홈 폴더내의 동일한 파일과 서브 폴더만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홈폴더에 파일을 생성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으며, 소유권의 경우 자동으로 문서관리자로 변경됩니다. 문서 상신의 경우 동일하게 콜러베이트 폴더안에 위치하게 됩니다.

가령, 문서 관리자의 콜러베이트 폴더 링크를 "홈 폴더"로 지정하면 모든 사용자는 아카이브 된 전자결재 문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상신한 모든 파일은 자동으로 홈 폴더에 저장되어 도메인내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관리자는 기존의 폴더나 새로운 폴더 생성 후 폴더를 공유한 다음, 해당 폴더의 Google 드라이브 링크를 복사하여 관리자 메뉴의 “홈 폴더” 입력란에 붙여넣는 것으로 홈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홈 폴더”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1. 먼저 Google 드라이브 폴더 하나를 선택하거나 생성합니다.
  2. 해당 폴더의 주소창 전체를 복사합니다.
  3. 콜러베이트 메뉴에서, 관리자 > 도메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홈 폴더” 입력란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5. 화면 하단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Recording #1.gif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콜러베이트 관리자가 기존의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 뒤, Google 드라이브 폴더의 주소 링크복사합니다.
콜러베이트 어플리케이션 메뉴에서 관리자 탭으로 이동하여 도메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설정에서 홈 폴더 입력란은 4번째로 문서 관리자 입력란 바로 밑에 있습니다.
홈 폴더 입력란에 앞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화면 하단의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적용합니다.




“홈 폴더” 설정이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면, 콜러베이트 메인 메뉴에서 모든 사용자가 홈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홈 폴더”는 모든 사용자가 메인 메뉴에서 단일 폴더를 사용하게 하는 새로운 콜러베이트 사용 방법입니다. 만약 “홈 폴더” 입력란을 공란으로 두신다면, 개별 사용자들은 메인 메뉴에서 과거와 같이 자신의 “내 드라이브” 폴더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홈 폴더”를 통해 즐거운 협업되시길 바랍니다. 해피 콜러베이트!


국내 대표 구글 클라우드 기반 전자결재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