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재 템플릿 양식을 링크로 손쉽게 배포하는 방법소개

콜러베이트를 이용하면 템플릿 양식 또는 문서를 링크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링크를 공유하고 싶거나 동료에게 또는 고객 등 외부 사용자에게 도메인 템플릿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템플릿 링크를 복사해서 사람들에게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동료에게 템플릿 링크 공유하는 방법



 좌측에 위치한 [템플릿] 메뉴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여기 템플릿 메뉴에서, 링크를 통해 공유할 기존 템플릿을 선택하려면 [공유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열고자 하는 템플릿 파일을 선택합니다.



팝업 창에서, 템플릿 링크를 복사하여 사람들에게 전송하면 됩니다.


외부 사용자(예, 고객)에게 템플릿 배포하는 방법


개인 템플릿의 링크를 외부에 공유하시려면, 개인 파일의 공유 설정을 해 줘야합니다. 즉, 외부 사용자에게 도메인 도메인 공유 템플릿 및 개인 템플릿에 대해 외부 수신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공유 설정을 수정해 줍니다.

도메인 공유 템플릿을 내 도메인 사용자에게 링크로 배포할 경우에는 공유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본 방법은 콜러베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외부 사용자에게 템플릿을 배포하는 방법으로 올바른 공유 설정을 활성화하시려면 아래 5가지 단계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팝업 창에서, [템플릿 수정]을 클릭합니다



전체 화면에서, [구글 문서도구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파일 화면의 우측 코너에 [공유]를 클릭합니다


[고급]을 선택합니다.



[변경]을 클릭하여 템플릿의 기본 공유 설정을 편집합니다



외부 사용자와 템플릿을 공유하고 싶으신 경우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또는 귀하의 도메인/조직 내에 사용자만 공유하려는 경우 "링크가 있는 모든 도메인 사용자"로 링크 공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시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개인 템플릿 및 조직 공유 템플릿으로 10번째 단계에서 링크-공유 설정에 따라 외부 사용자 및/또는 도메인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링크로 쉽게 공유하세요!





국내 대표 구글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SNS, 전자결재 및 문서중앙화 솔루션

Gmail, 구글앱스 등 구글 계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