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결재 기한과 포스트 검색, 그리고 좋아요(Good) 기능 릴리즈

10월 3일 개천절 휴일은 잘 보내셨습니까? 콜러베이트팀은 글로벌 조직이라서 한국팀이 쉬는 동안 나머지 지역의 팀원들은 변함없이 열심히 일을 하는 개천절과 추석 연휴(!)였습니다. 콜러베이트에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전자결재 마감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소셜 포스트 내용 검색이 가능합니다.

1. 전자결재 마감일 설정 기능 릴리즈

기업과 조직에서 전자결재를 실제 업무에 적용해서 사용할때 아래와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예#1. 이번 구매 품의는 다음주 월요일까지 결재가 되어야 합니다. 다들 바쁘신분들이라서 꼭 결재를 하시도록 독려하고 싶지만 만일 월요일까지 최종 승인을 못받으면 아쉽게도 구매 단가가 달라지므로 구매 품의를 취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예#2. 이번주 금요일까지 결재가 완료되어야 하는 품의서가 있습니다. 부장님께서는 김과장이 출장중이니 혹시 기한까지 김과장의 결재를 못받으면 자동으로 승인으로 처리하라고 하십니다.

예#3. 오늘까지 특종으로 보도를 해야 하는 뉴스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보도하지 못하면 내일 다른 신문사에서 보도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시간을 다투는 보도이지만 내부적인 검토도 필요합니다. 일단 기한을 오늘까지로 하고 만일 편집장님이 바쁘셔서 승인을 하시지 못하시더라도 기한을 넘어사면 자동 승인되어 보도가 되도록 할 수 없을까요?

위 모든 상황을 이제 콜러베이트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를 시작할때 특정 날짜와 시간을 결재 기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기한을 넘어서게 되면 전제 결재를 자동으로 취소하게 한다던지 혹은 자동 승인이 되도록 정의할 수 있으며, 결재자 구성원별로도 각 결재 기한과 이에 따른 자동 취소/승인 절차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결재 팝업 화면

전자결재 기한이 다가오면 미리 알림을 주게 하는 기능과 그 기한을 넘어설 경우 일정 시간(혹은 일자)동안 마지막 기한을 자동 연장해주는 기능도 함께 지원됩니다.


2. 홈 포스트의 좋아요(Good) 피드백 기능

동료의 좋은 글이나, 아이디어, 의견 등에 대해서 좋다는 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댓글로 좋다고 적어도 좋겠지만 간단한 클릭만으로 좋은 글을 칭찬하면 어떨까요? 이를 통해 해당 포스트의 인기 정도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 버튼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메인 화면의 동료의 포스트 내용에 대해서 좋아요(Good) 링크를 누를 수 있습니다. Good의 전구 아이콘을 누르면 전구에 노란색 불이 들어오고 Good을 누른 사람들의 이름들이 올라옵니다. 얼마나 많은 Good을 받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콜러베이트 홈 포스트 검색 기능

콜러베이트 홈 포스트에 검색 기능이 올라왔습니다. 모든 포스트 글에 대하여 그리고 전자결재에 대해서도 이제 키워드 입력을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콜러베이트 모바일

콜러베이트 모바일 웹 버전에서 검색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결재 기한 정보도 포스트로 확인하고 결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 콜러베이트 모바일 앱이 등록되었으며 조만간 애플 스토어에도 등록될 예정입니다.

5. 속도 개선과 기타 패치 등

콜러베이트의 로딩 속도를 약 3배 향상하였습니다. 빠른 인터넷의 경우 로그인 후 로딩 속도가 불과 5.8초로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버그에 대한 패치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부터 더욱 안정화된 콜러베이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2016 Collavate, Inc. All Rights Reserved.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개인 구글 사용자도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결재 시스템 30가지 필수 기능

구글 문서에 태그 넣고 파일 관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