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서 협업 워크플로우가 필요한 이유


오늘날 기업이 직면 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바로 컨텐츠 승인 프로세스입니다. 검토가 필요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의제나 복잡한 결재 승인 단계로 인해 콘텐트 승인은 복잡하고 긴 프로세스로 진행되기 쉽습니다. 바로 이런 부분을 협업 워크플로우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협업 워크플로우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협업 워크 플로우는 전자결재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와 소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의미합니다. 협업 워크플로우의 목표는 프로젝트가 완료 될 때까지 한 직원에서 다른 직원으로 효율적으로 작업을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본 솔루션 플랫폼에서 제공 할 수 있는 많은 이점 때문에 협업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점 1 : 직장내 업무 효율성 최적화

협업 워크 플로 솔루션을 사용하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중복성을 제거하여 작업장 내에서 효율성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 승인 워크플로우 솔루션은 자동화 된 라우팅, 알림 및 최종기한 알림 등을 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 및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문서 및 작업을 보다 신속하게 완료하고 승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 완료 시간이 단축됩니다. 
마찬가지로 특정 직원이 자신의 강점과 업무스킬을 기반으로 워크플로우 내에서 특정 작업을 할당받을 때 중복성이 제거됩니다. 구성원과의 자유로운 협의를 통해 적절한 직원에게 작업을 지정함으로써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딜레마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이용해 특정 단계가 워크플로우에 함께 결합되어 있음을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비효율을 인식하고 제거하는 것이 쉽습니다.
이점 2 : 더 많은 직원의 기여

기업용 소셜 즉 ESN(엔터프라이즈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직원들에게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프로젝트 완료를 축하하거나 근무 시간과 업무를 공유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ESN를 통해 직원들에게 조직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표현할 수있는 편안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른 직원도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토론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발표 할 수있는 플랫폼을 제공 받으면 직원들은 가치를 느끼게되고 귀중한 업무와 솔루션에 참여하고 기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점 3 : 내부 커뮤니케이션 강화
협업 소프트웨어는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수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 합니다. 보다 큰 수평적인 네트워킹으로 인해 조직 내에서 더 많은 공동의 작업이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비즈니스 성장이 촉진됩니다. 대기업의 경우, 서로 다른 부서 또는 지리적 위치에있는 팀을보다 많은 의사 소통을 통해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관점에서, 수직적 의사 소통이 확대되면 작업장의 투명성이 향상되고 관리자는 직원의 아이디어와 관심사를들을 수 있습니다. 수평 적 및 수직적 의사 소통이 늘어남에 따라 계층 구조가 무너지고 직원들이 서로 연결되어 궁극적으로보다 통일 된 인력을 창출합니다. 
비록 컨텐츠 승인은 단순한 프로세스가 아니지만, 협업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통해 놀라울 정도로 관리하기 쉽고 간소화 된 일상의 업무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Collavate는 팀 커뮤니케이션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및 전자결재 워크플로우 솔루션입니다. Collavate는 팀 소통뿐만 아니라 전략적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ESN 구성 요소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화 된 워크플로우 시스템 및 파일 구성을 위한 태깅과 같은 부가기능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및 컨텐츠 퍼블리싱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가 가능 합니다. 콜러베이트 웹사이트 www.collavate.com을 방문하여 귀사의 근무 환경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