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업데이트 - 수신 이메일 그룹 포스트 기능 출시

이제 이메일 내용이나 첨부파일을 콜러베이트 그룹에 바로 포스트 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3.10.2 버전을 시작으로 이메일  그룹 포스트(Email to Post Group)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본 기능을 이용하면 이메일의 내용과 첨부파일 등을 그룹 포스트상에 그대로 전달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유형의 이메일을 자동으로 내 그룹에 포스팅하여 프로젝트 관리나 협업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메일 그룹 소통을 콜러베이트 그룹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사용사례: 인터넷 팩스 수신파일 자동 포스트 하기

가령, 회사의 공용 메일로 팩스를 받고 있다면 수신 팩스 첨부파일을 본 기능을 통해 포스트에 자동으로 올리고 관련 담당자들에게 맨션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콜러베이트 그룹을 만들고 업무에 관련된 담당자들을 그룹 회원으로 초대하여 추가합니다.


그런다음, 해당 그룹의 “이메일” 텝으로 가서 콜러베이트 포스트 이메일 주소를 복사합니다.

본 이메일 주소를 내 이메일상에서 특정 수신 메일의 경우 포워딩을 하거나 아니면 자동 포워딩 설정을 통해 수신 시 자동으로 그룹에 포스팅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팩스앱의 수신메일 설정을 콜러베이트 포스트 이메일로 설정하고 싶다면 “그룹 회원이 아닌 사용자가 발송한 이메일도 수신하고 포스팅합니다”를 반드시 설정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포워딩되는 발신자가 멤버가 아니더라도 그룹에 포스트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모든 새로운 팩스는 콜러베이트 그룹 포스트에 자동으로 올라가고 팩스 문서파일 또한, 해당 그룹의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본 사례를 고객관계관리(CRM)나 서포트 헬프데스크 등으로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영업 담당자가 기회나 리드의 경우 영업 포스트 그룹방에 이메일 포워딩을 통해 전달되게한 뒤 멤버들과 협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포털 연동

추가적으로 콜러베이트 그룹에서 제공하는 위젯 기능을 통해 웹 사이트 등 인트라넷 포탈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구글 사이트로 배포된 가젯을 복사 후 내 회사에 맞게 수정하여 인트라넷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해당 그룹의 “위젯 주소” 텝에 있는 그룹 위젯주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개인 구글 사용자도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문서에 태그 넣고 파일 관리하기

콜러베이트 4 출시: 전자결재 관리대장 자동 연동 기능 릴리즈.. 그리고 사용자 200만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