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4 출시: 전자결재 관리대장 자동 연동 기능 릴리즈.. 그리고 사용자 200만 돌파 !

현재까지 콜러베이트 전자결재를 통해 문서를 결재한 콜러베이트 사용자수가 총 2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또한, 고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콜러베이트가 3.12 버전에서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신규 기능 릴리즈] 전자결재 및 관리대장 ‘연동' 기능 출시




이제 전자결재 문서의 승인, 거절 또는 취소 등 변동사항 발생 시 그 결과뿐만 아니라 문서 컨텐츠의 값을 지정된 스프레드시트 관리대장에 자동으로 기록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에 관리대장연결 기능 개발 배경
기업이나 조직 단체에서는 임직원의 지출내역관리, 휴가신청관리, 구매품의관리 등 전자결재 승인 시 별도의 관리대장을 통해 내용을 취합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휴가신청서의 경우 임직원 개개인의 할당된 연간 휴가/연월차일 수에서 결재 승인 후 잔여 휴가일을 정리해야 하거나 구매요청 승인 시 청구된 비용을 합산 정리하여 월별 일괄 지급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러 전자결재 솔루션들은 이러한 관리대장 기능을 데이터베이스 즉 DB로 취합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가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커스텀 양식 등록이나 수정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양식 커스텀 추가 개발 등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도 많이 들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콜러베이트의 유연한 전자결재 관리대장 연결&연동 기능 콜러베이트 4.0에서는 앞서 언급한 (1)커스텀 양식 등록과 (2)데이터 취합, 그리고 그에 따른 (3) 연동 및 자동화 작업 모두를 고객이 쉽게 만들고 연동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가령, 고객이 만든 휴가/지출/계약 등 기안서 문서 양식 템플릿과 취합 관리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관리대장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결재문서 템플릿의 특정 셀을 관리대장의 컬럼에 정교하게 연결하여 결재문서 처리완료 시 합계값이나 계산식, 그래프 등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추가 시트를 만들어 관리대장 시트의 내용을 다른 보고서와 연계하거나 공식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령, 임직원별 휴가 잔여 일수, 부서나 품목별 금월 지출내역 등을 관리대장에서 확인하고 차트로 만든 뒤 웹사이트 등에 퍼블리싱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크립트를 이용해 통해 휴가 시작일, 종료일을 구글 캘린더에 등록하거나 전월 지출 금액을 특정 담당자에게 매월초 특정일에 자동으로 이메일 발송되게 하는 등의 자동화도 가능합니다. 구글 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경우 G 스위트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넷킬러를 통해 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