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를 전자결재 시스템에 연결하기

구글 문서를 전자결재 시스템에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콜러베이트는 구글 드라이브 상에서 작업자의 전자결재 작업을 단순화하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설치가 간편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전자결재와 관련된 협업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을 망설히지만 일단 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전자결재를 시작하는 복잡한 일을 매우 쉽게 단순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습니다.

즉, 구글 드라이브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동 협업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기존 전자결재 시스템보다 더 쉽게 디자인 되었으며, 다음의 단계에 따라 구글 드라이브에 전자결재 문서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콜러베이트에 가입하세요. 개인의 경우 콜러베이트 싱글 프리 계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좌측 메뉴 아이콘 중 회색 아이콘을 선택하면 콜러베이트앱이 구글 드라이브 및 이와 관련된 서비스 엑세스를 요청하게 됩니다. 콜러베이트는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모든 파일 내용과 연락처 정보는 안전합니다.

위의 단계가 완료되면 콜러베이트는 구글 계정에 연결되어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내 드라이브' 메뉴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바로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www.drive.google.com)로 간 다음 좌측 상단의 "내 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나타는 메뉴 옵션에서 더보기 > 더 많은 앱 연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콜러베이트를 선택합니다. 이제 다시 "내 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된 콜러베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싱글 프리 에디션을 사용하는 무료 사용자도 구글 문서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콜러베이트 부가기능 애드온을 설치하면 구글 문서나 구글 시트에서 바로 전자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의 상단 메뉴의 '부가기능' 메뉴를 눌러 콜러베이트(collavate) 앱을 찾아 설치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에디션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G 스위트 관리자의 경우 G 스위트 마켓플레이스로 가서 콜러베이트앱을 내 G 스위트 도메인 사용자를 위해 일괄 설치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 문서 부가기능 애드온 및 구글 드라이브 앱도 모두 일괄 설치됩니다. 
처음 설치 시 관리자는 문서를 중앙에서 저장하기 위한 문서 관리자 이메일 계정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후 내 G 스위트 도메인을 콜러베이트와 동기화 및 내 회사 로고 삽입 등 회사의 환경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내부 및 외부 이용자와의 공동협업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회사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는 프리랜서나 외부 고객, 파트너등과도 문서를 공유하고 소유권은 회사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상기의 과정을 통해 구글 드라이브나 구글 문서상에서 바로 콜러베이트를 실행하여 전자결재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