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구글 문서로 전자결재 이용하기


임직원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 중요합니다. Tinypulse와 SAP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임직원의 참여율과 동기부여에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업무에 대한 감사함, 상사와의 좋은 관계, 그리고 교육훈련 및 경력 개발이라고 합니다. 직원의 행복을 유지하기 위한 활발한 피드백과 함께 서류작성과 같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원이 보다 의미있는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위한 한가지 방법은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입니다.

콜러베이트는 구글 드라이브에 직접 통합되어 작동하므로 직원이 전자결재 플랫폼 위에서 직접 구글 문서를 상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안이 뛰어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 전자결재 업무를 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의 기능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서를 작성 및 편집하고 검토를 위해 승인자에게 제출한 뒤 콜러베이트의 코멘트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문서 검토 및 편집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또한 직원들이 자신의 전자결재 프로세스를 디자인할 수 있게 함으로서 더 큰 재량권을 보장합니다. 직원들은 각 프로세스에 소요되는 시간을 이해하고 다양한 작업의 난이도와 스트레스 포인트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는 직원이 문서 편집 권한 및 승인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재 문서 상신 시 이메일 알람이 자동으로 승인자에게 전달됩니다. 이를 통해 직원이 별도로 이메일을 보내고 상급자에게 후속 조치를 요청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