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스위트 구글 드라이브를 위한 최적의 인트라넷 구축 방안


인트라넷 구축에 대한 주제로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인트라넷이 무엇인지, 인트라넷 구축을 통해 얻을 수있는 이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인트라넷(Intranet)의 Intra는 내부(within)를 의미하고 넷(net)은 동일한 지식 기반을 공유하는 그룹을 의미합니다. 인트라넷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엔터프라이즈 아래에있는 사설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인트라넷의 목적은 직원들간에 정보를 배포하고 공유하는 데 있습니다.
인트라넷의 이점은 직원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있는 접근성 외에도 인트라넷을 통해 생산성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직원들이 매일 정보가 공유되는 공용 작업공간에 로그인 할 때 직원들이 서로의 업무 및 상대방의 업무와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트라넷을 사용하면 직원들이 파일을 쉽게 공유하고 대화를 저장하며 인트라넷에서 관련 과거 데이터를 참조하거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으므로 공동 작업이 보다 더 쉬워집니다.
인트라넷의 다른 이점으로는 공유 일정을 통해 관련 직원의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온라인 모임을 가질 수 있으며 인트라넷에 초대하여 상대와 관계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것 외에도 인트라넷의 주요 구성 요소는 직원 간의 파일 공유로 구성됩니다. 또한 인트라넷은 해당 프로젝트와 무관 한 직원의 업무를 방해하지 않고 직원들이 의사 소통 할 수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정보를 게시하여 알아야하는 모든 사람에게 공지하고자 한다면 인트라넷으로 알리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G 스위트나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인트라넷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인트라넷은 구글 클라우드에 완벽하게 통합되는 콜러베이트 앱을 통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 개설 방법은 다음의 4 단계로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1. 팀, 부서, 프로젝트 또는 특정 주제를 위한 콜러베이트 그룹 포스트를 개설합니다.
2. 그런 다음 그룹을 기반으로 위젯을 만들고 웹 사이트에 인트라넷으로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예제를 보려면 콜러베이트 샘플 인트라넷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3. 생성된 그룹 포스트에 게시 된 모든 파일은 해당 그룹이름의 폴더가 생성되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기호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그룹의 폴더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본 단계에 대한 설정 및 세부 사항을 보려면 여기를 방문하십시오.
4. 이제는 원하는 모든 것을 게시 할 수 있으며 동료와 일정을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G 스위트나 개인 G메일 계정에서 콜러베이트를 무료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콜러베이트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