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업데이트 4.4.1 - 결재선 고정 기능 릴리즈

콜러베이트는 순차적인 결재 및 병렬 합의 프로세스를 모두 지원하는 강력한 전자결재 시스템입니다. 특히, 템플릿을 이용하면 기본설정된 문서의 양식과 함께 결재자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직원은 회사의 템플릿을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고 기본으로 설정된 결재자와 그 결재순서대로 문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상신자가 미리 저장된 결재자와 결재라인을 수정하여 다른 결재자 또는 추가된 결재라인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릴리즈는 관리자가 템플릿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결재자 또는 결재라인 수정을 못하도록 고정시킬 수 있는 잠금 기능입니다.
관리자가 템플릿을 저장할 때 회사의 지정 결재자와 결재라인으로만 제출이 요구되는 문서는 잠금 기능을 이용하여 상신자가 실수로 결재자를 삭제하거나 임의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제한하여 문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령 구매품의서의 경우 결재자가 언제나 동일한 구매부서의 팀장이라면 구매품의서 문서 템플릿의 승인자를 구매부 팀장으로 저장한 다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템플릿 문서 편집 메뉴의 우측에 전자결재 메뉴 바에서 디폴트로 지정할 결재자를 추가하신 다음 ‘이 템플릿의 결재선을 고정합니다.’ 옵션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템플릿을 저장하면 됩니다.
사용자는 이렇게 설정된 템플릿을 사용할 경우 결재선을 수정할 수 없으며, 미리 지정된 결재선으로만 문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결재선 수정은 오직 콜러베이트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본 기능은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