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4.4.4 업데이트 - 전자결재 동적 이메일 (Dynamic Email)

2019년 마지막 신규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메일 내에서 결재 승인 시 검토내용도 함께 입력할 수 있는 기능과 모바일 기능 업데이트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1. 전자결재 동적 이메일 기능
통상 이메일에는 고정된 메시지 형식으로 유지되어 왔으며 링크를 통해 다른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등의 행동을 취해왔습니다.
구글의 경우 지메일에서 이메일을 보다 유용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가령 최신 댓글 등의 정보를 추가적인 이메일 알람이 아닌 이메일 상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메일 상에서 바로 이벤트 예약을 완료하거나 설문 작성, 응답 등이 가능합니다.
콜러베이트는 바로 이 같은 기술을 전자결재에 적용하여 승인자가 이메일을 열어 최신 결재문서에 대해 이메일 상에서 바로 의견을 남기고 승인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즉, 댓글에서 멘션 할 때 개별적인 이메일 알림을받는 대신 Gmail에 메시지 내에서 바로 답글을 달거나 해결할 수있는 최신 스레드를 볼 수 있습니다.
상기 화면과 같이 이메일상에서 결재 승인 시 검토의견 내용을 함께 입력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의견 입력을 위해 앱에 방문할 필요없이 이메일 상에서 승인, 거절 및 의견제출 모두 한번에 가능합니다.
2. 그룹 포스트 모바일 즐겨찾기
이제 콜러베이트 모바일앱에서도 그룹 포스트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그룹의 경우 모바일에서도 쉽게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모바일 기능은 이전에 릴리즈 된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2020년에도 보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기능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